미국투자이민 eb5 us컨설팅그룹
|게시판|이민소식 이민소식

SEVP 2020년 가을 학기 온라인 과정 수강 비 이민 학생에 대한 임시 면제 개정

2020-07-07 17:27:33

학생 및 교환 방문자 프로그램(SEVP)은 2020년 가을 학기 동안 코로나19 발병으로 온라인 수업을 받는 비이민 학생의 임시 면제에 대한 수정안을 현지시간으로 6일에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이번 발표는 코로나19 발병으로 2020년 봄학기와 여름학기에 온라인 수업을 듣는 것을 허락했던 임시 면제안을 수정함으로써 2020년 가을학기부터 새로운 가이드 라인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2020년 가을 학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개정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 수업만 운영하는 학교에 다니는 비이민(F-1 및 M-1 비자) 학생들은 온라인 과정만 수강할 수 없으며 미국에 남아 있을 수 없습니다. 미 국무부는 가을 학기 동안 완전히 온라인으로만 운영되는 학교 또는 프로그램에 등록한 학생들에게 비자를 발급하지 않으며, 미 세관 및 국경 보호국은 이들 학생들이 미국에 입국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현재 이러한 프로그램에 등록한 미국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반드시 출국하거나 합법적인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대면 수업을 하는 학교로 전학하는 등의 다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대면 수업을 하는 학교에 다니는 비이민 F-1 학생들은 기존 연방 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따라서 해당 F-1 비자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최대 1개의 수업이나 총 3학점의 수업만 이수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과 대면 수업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모델을 채택한 학교에 다니는 비이민 F-1 비자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1개의 수업이나 총 3학점 이상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이 학교들은 I-20 양식, “비이민 학생 신분에 대한 자격 증명서”를 통해 수업이 완전히 온라인으로 운영되지 않으며, 학생이 이번 학기 동안 온라인 과정만 수강하지 않으며, 학생이 학위 프로그램에서 정상적인 진도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온라인 수업을 수강하고 있음을 SEVP에 증명해야 합니다. 위의 면제 사항은 온라인 과정에 등록할 수 없는 F-1 비자 영어 교육 프로그램 학생들 또는 M-1 비자 직업 교육 프로그램 학생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학교는 대면 수업으로 가을 학기를 시작하지만 나중에 온라인 수업으로만 전환해야 하거나 비이민 학생이 과목 선택을 변경해서 결과적으로 온라인 과정만 완전히 수강한 경우, 변경 후 10일 이내에 학생 및 교환 방문자 정보 시스템(SEVIS)에서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미국 내 비이민 학생은 온라인 수업으로 전체 과정을 수강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한 학생들은 출국을 하거나 온라인 과정 수강을 줄이거나 적절한 병가와 같은 비 이민 신분을 유지하기 위한 다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학생 및 교환 방문자 프로그램(SEVP)의 갑작스런 발표로 인해 가을학기에도 온라인 수업을 준비하고 있었던 학교나 비이민 학생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내용과 관련하여 하단의 국토 안보부의 공식 웹사이트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ice.gov/news/releases/sevp-modifies-temporary-exemptions-nonimmigrant-students-taking-online-courses-during?fbclid=IwAR1mTfOl3nzlmkGC3DLc8udN2gedzwghH96-8MliBEUVAp3SkLX6IIuMKeQ#wcm-survey-target-id

목록으로

US컨설팅그룹 대표번호 : 1800-6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