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5 소개|투자이민이란? 투자이민이란?

취업이민비자의 5번째 카테고리에 해당한다고 하여 EB-5라고 불리며
외국인 개인 투자자가 미화 90 ~180만불을 투자하여 10명 이상의 풀타임 일자리를 창출할 경우
외국인 투자자에게 임시영주권을 거쳐 정식영주권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일반투자이민

미국 일반투자이민은 외국인 개인 투자자가 미화 90-180만 달러(2019년 11월 21일부터 인상 시행) 이상을 투자하여 사업체를 설립 또는 인수하여 경영권을 가지고 직접
사업체를 운영하고 10명 이상의 풀타임 직원(미국 영주권 또는 시민권자)을 고용해야 합니다.

리저널센터 투자이민

리저널센터(Regional Center)라는 경제기관을 통해 펀드 모집의 형태로 간접투자하여 영주권을 취득하는 제도입니다.

리저널센터는 미국투자이민 신청자들의 투자금을 관리하는 미국내 펀드매니저와 같은 개념입니다. 투자자들에게 투자금을 펀드 방식으로 모집하여 자금이 필요한 프로젝트 (부동산, 사회기반시설 등)에 전달하며, 전체적인 자금의 흐름을 관리감독하고 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리저널센터 투자이민을 진행할 때 실적이 우수한 리저널센터를 찾는 것이 EB5 준비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습니다.

리저널센터를 통해 투자이민을 진행하게 되면 일반투자이민과는 다르게 직접적인 일자리뿐만이 아닌 간접적인 일자리 창출도 인정해주는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투자금 운영에 대한 관리와 견제가 가능한 ‘건전한 구조’이어야 합니다.
개발사의 자금 유용이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원금회수는 물론정식영주권의 확보가 불가능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구조는 캔암에서 최초로 만든 ‘간접투자 대출(loan)’ 구조로 미국 이민국에서 인정한 투자에 대한 리스크를 감수하면서 가장 안전한 EB-5 투자이민구조입니다.

투자금액

2019년 11월 21일부터 시행된 미국투자이민 개정법에 따라 미국 이민국에서 지정한 특수지역/특정지역(Targeted Employment Area, ‘TEA’)에 투자하는 경우에는 90만불 투자로 투자이민이 가능합니다. 이외의 지역(non-TEA)은 180만불 이상 투자가 요구됩니다.

투자이민 절차

US컨설팅그룹 대표번호 : 1800-6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