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투자이민 eb5 us컨설팅그룹
|게시판|케이스 수속 현황 케이스 수속 현황

[NIW] 성공사례 - 종합병원 내분비내과 전문의 K님

2020-07-22 10:33:15

종합병원 내분비내과 전문의였던 신청인은 보스턴의 한 여성병원의 방문교수로 가게 되었습니다. J 비자로 미국 입국 후 약 6개월 즈음 되었을 때 미국에 좀 더 체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상담을 받고자 사무실로 찾아오셨습니다. 당시 신청인은 본인의 영주권 취득 보다는 첫째 자녀가 미국에 계속 체류하기를 바라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아이를 위해 체류기간을 연장하거나 미성년자인 첫째 자녀가 미국에 남아 있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상담을 받고 싶어하셨습니다.


상담을 한 후 아이가 아직 미성년자이고,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했을 때 아이를 위해 신청인이 영주권을 취득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마침 신청인은 NIW를 통하여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충분히 있다고 판단되었고, 그것을 증명하기 위한 필요한 증빙서류도 준비가 가능했기 때문에 신청인의 경력과 업적이 미국의 국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논문 및 인용건수 목록 (당시 약 50, 인용횟수 약 30)과 국제학회에서의 다양한 활동에 대한 자료, 의료계 전문가로부터 받은 추천서, 해당분야의 중요기관에서 지금까지 맡았던 중요 보직, 언론보도 등 다양한 증빙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다만 이번에 신청인이 추천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신청인은 영주권을 진행한다는 것을 외부에 알리고 싶어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천인을 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NIW 승인에 추천서의 수가 절대적으로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당시 신청인이 받을 수 있었던 추천서는 최대 3개였는데 이 역시 같은 병원에서 근무하는 가까운 동료분들이 써 주신 것이라 이민국 심사관의 입장에서는 객관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할 가능성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이민국으로부터 추가서류에 대한 요청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RFE없이 무사히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영주권 취득 후 신청인은 한국에 귀국하였고, 영주권 유지를 위하여 1년에 수차례 미국을 방문하여 최대한 많은 시간을 가족들과 보내고 계십니다.


NIW 전문 변호사와의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방법으로 문의 주세요

대표전화 1800-6005 | 이메일 usconsulting@naver.com | 카카오채널 @usconsulting


목록으로

US컨설팅그룹 대표번호 : 1800-6005